키스방 가는 건 불법인지 궁금합니다 친절한 경찰의 답변 서울신문


전화예약을 한 뒤 홈페이지 약도안내를 찾아 지난 18일 새벽 찾아간 서울 종로구의 한 키스방. 5층짜리 건물 2층에 자리 잡은 이곳은 생긴지 1년 만에 전국적으로 무려 13곳의 체인점을 두게 된 기업형 키스방의 전형이었다. 보통의 키스방 홈페이지는 유흥주점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경찰은 이 법에 따라 문제의 키스방에 들어설 수 있었습니다. 유흥업소 단속과 관련된 법은 ‘풍속영업의 규제에 관한 법률’입니다. 당시 키스방은 이 법률에 규정된 업종이 아니어서 단속할 근거가 마땅치 않았습니다.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도 있지만, 성행위(유사성행위 포함) 현장이 직접 목격되지 않는 이상 이 법으로도 처벌할 수 없었다고 해요. 비록 성매매를 업으로 삼고 있지만 사랑 없는 키스는 사절한다는 것이 그녀의 신조이자, 유일한 순결의 증표이다. 이처럼 키스는 오랫동안 사랑하는 이들만이 소유할 수 있는 특별한 스킨십이었다.


단 둘만의 은밀한 공간, 키스방에서 벌어지는 암컷과 수컷의 치열한 공방전을 통해 대한민국 성풍속도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기를 바란다. 저자는 1년 남짓 키스방에서 일하며 각양각색의 경험을 한 여성이다. 저서 『키스방 이야기』에는 편집자의 인터뷰도 더해졌다. 나나로는 그 여성이 썼던 닉네임과는 아무런 연관도 없다.


육체가 아니라 입이나 입술을 팔아 돈을 벌고 또 남정네들은 다양한 여성들을 골라가면서 ‘키스’를 하면서 돈을 물 쓰 듯 하니 말이다. 특히 이곳은 아직 단속이 미치지 않는 사각지대 일뿐 아니라 아직 단속의 근거도 없어 낮이건 밤이건 출입하기가 매우 쉽고 병에 걸릴 위험도 적어 ‘매춘부’보다 훨씬 편하다고 한다. 간단히 말해 시간을 정해 놓고 싱싱한 아가씨들과 ‘키스’를 하는 곳이다. 소위 노래방, 안마방, 전화방, PC방, 발마사지방에 이어 이제는 ‘키스방’까지 생겨났으니 말이다. 그러나 관계당국은 단속할 만한 법률적 근거가 없다며 방관하고 있어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충북지방경찰청 음영동 생활질서계장은 "키스방은 자유업종으로, 풍속영업규제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단속대상업소가 아니어서 법률적용이 애매하다"고 밝혔다.


일부 키스방에서는 버젓이 2차를 나갔고, 또 다른 키스방은 키스방 내에서 성매매가 이뤄졌다. 키스방이 한창 인기를 끌던 시기에는 트랜스젠더 키스방이 선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이들 키스방 대부분은 경찰의 단속에 걸리거나 ‘기본적 룰’을 충실히 지켜온 키스방에 묻혀 점점 사라졌다. 처음 서울에서 선을 보인 키스방은 키스와 가벼운 스킨십 외에 성매매와 탈의를 하지 않는다는 기본 룰을 충실히 지켰다. 이는 키스방이라면 당연히 지켜야 하는 불문율과 같은 것이었다. 여성가족부는 천시 부평구에서 ‘키스방’ 전단지를 대량으로 보유하고 무단 배포한 업주와 전단지를 인쇄 제공한 업주를 청소년 유해매체물 배포행위로 적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인터넷 예약제로 운영되는 `K키스방` 사이트에는 `매니저`로 불리는 20대 초반 여성들의 얼굴을 제외한 반라의 사진이 드러난 프로필을 등록돼 있다. 다양한 직업으로 소개된 18명의 매니저들에 대한 방문 후기는 현재까지 수십건이 넘는다. `키스방`은 초창기 주로 전단지에 적힌 연락처로 전화를 걸 경우 업주가 업장 위치를 알려주는 식의 영업을 해왔다. 하지만 단속의 손길이 미치지 않자 최근에는 홈페이지를 개설, 영업을 하며 심지어 구인 모집ㆍ홍보 전단지가 무단 배포돼 학비나 생활비가 필요한 여대생들을 유혹하고 있는 실정이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단속망을 교묘히 빠져나가는 대표적 변종업소인 이른바 `키스방`은 20대 여성과 남성 손님이 밀폐된 공간에서 키스와 상체 접촉을 할 수 있도록 알선하는 곳이다.


또한 경찰에 단속되자 다시 인근 초등학교 교육환경 보호구역 내에서 오피스텔 등을 빌려 키스방 영업을 계속하다가 재차 경찰 단속에 걸렸다. 교육환경 보호구역 내에서 불법 '키스방'을 운영하다 적발된 전직 경찰관이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라는 대답이 나올거같기에, 그리고 정말로 오해하고있는거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이 들기에 확실하게 제 마음이 확신이 설때까지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용돈을 벌기 위해 친구 소개로 이곳에서 일하게 됐다는 A양. 일이 힘들지 않느냐는 질문에 “처음엔 거부감이 너무 심했고 울렁거렸지만 이제는 괜찮다”고 답했다. 그녀는 현재 6개월째 키스방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고.


A씨는 얼른 목돈을 모아 장사도 하고 결혼도 일찍 하고 싶다고 했다. 그는 3개월 전 고향을 떠나 아는 사람과 얼굴이 마주칠 염려가 없는 부산에서 키스방 매니저 생활을 시작했다. A 경장은 지난 3월부터 석 달 동안 부산 양정동의 학교 정화구역 내에서 여성 종업원들을 고용해 키스방을 운영하다가 경찰 단속에 적발된 데 이어, 한 달도 안 돼 근처 오피스텔에서 다시 영업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관계자는 “키스방에서 일했던 여성들과의 상담전화를 통해 키스방에서 불법 성매매 행위가 일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에게 ‘이곳에서 성매매는 이뤄지지 않느냐’고 물었다.


다만 단골손님들에게는 가끔씩 옷을 입은 상태에서 몸으로 성기를 자극시켜주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솔직히 다른 매니저들 중에 ‘대딸’을 하거나 성관계를 맺고 팁도 받고 단골관리까지 하는 사람도 있다”고 전했다. 유흥가 및 대학가 주변 어디든 키스방 전단지가 난무한다. 최근 들어 ‘키스방’은 홈페이지를 통해 광고와 영업을 하고 있으며 심지어 초등학교 앞 학교 정화구역 내에서까지 ‘키스방’ 영업행위가 이뤄지고 있어 오가는 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또 이러한 업소들 대부분은 전단지와 인터넷 등을 통해서 사전 예약된 고객들만을 대상으로 지극히 폐쇄적으로 영업을 해 정확한 실태조차 파악키 어려웠다. 당국은 이런 점을 악용해 많은 업소들이 십대 청소년들을 싼값에 고용해 성매매나 유사성행위를 알선해 온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키스방이 있을 것 같지 않은 곳에 B 키스방은 자리하고 있었다. 간판이나 특정 지을 만한 표시가 전혀 돼 있지 않았다. 지하에 위치한 B 키스방의 출입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자 카운터가 보였다. 자신을 실장이라고 소개한 20대 중반 여성은 예약사항을 확인한 뒤 방으로 안내했다. A업소 사이트에는 친절하게(?) 처음 오는 남성들을 위한 이용방법이 나와 있었다. 업주는 ‘절대 유사성행위는 하지 않는다’는 말을 강조라도 하듯이 굵은 글씨로 쓰여 있었다.

건마 후기 출장마사지 추천 건마 추천 오피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